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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의 등장과 발전과 함께 게임 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 하였다.
과거 MORPG에서 모바일게임으로 VR게임 까지 다양한 플랫폼 과 각종 인터페이스 추가된 종합 산업으로 발전 되었다.
필자가 10년 넘게 게임 산업을 관찰 해본 결과 비약 적인 발전 반하여 학문적인 접근이 아직 기초 단계에 있지 않나 판단 된다.
게임은 이제 산업으로 발전 하였으나, 개발 관련하여 공학 적인 접근이 부족하지 않나 판단다.
예술과 공학의 차이는 혼자만 만들수 있는 것을 일반 대중도 할수 있도록 만드는 차이라고 한다.
과거 특정 인만 할 수 있는 영역의 개발 업무를 체계화하고 이론 적으로 정리하여 일반 대중들도 접근을
쉽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 한다.
게임 예술이 아닌 게임 공학으로 발전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가지 바램이며 그런 의미에서 짤게 나만 시간 될 때
마다 특정 주제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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